서현문화의집을 소개합니다.
인쇄 글자확대 글자축소

인사말

주민이 주인되는 생활문화공간, 우리동네 생활문화센터 성남 서현문화의집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02년 7월 29일 개관한 성남 서현문화의집은 시민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시민들의 건강하고 창의적인 삶을 영위하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시민들의 생활예술센터이자 "문화로 공동체를 일궈나가는 열린공간"입니다.

성남 서현문화의집은 여러분을 위한 열린문화공간입니다.
서현문화의집은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2015년 9월부터 사단법인 성남민예총이 위탁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200여명의 이용자가 있을 만큼 지역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서현문화의집은 그간의 성과를 계승하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평생학습도시 성남의 모범이 되고자 합니다. 또한 새롭고 참신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지역 주민들의 문화거점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더 키워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현문화의집은 문화관람실, 전통사랑방, 정보검색실, 컴퓨터실, 문화연습실, 문화창작실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복합공간입니다.
서현문화의집의 모든 시설이용은 무료이며 간단한 이용신청서 작성으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현문화의집은 문화예술단체와 동호회 활동, 지역 주민의 소모임을 위해 항상 열려있습니다.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할 것입니다. 끝으로 수준 높은 문화공연, 전시 및 기획행사를 꾸준히 준비하여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 감수성을 채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예술로 소통하고 참여하는 우리동네 문화공동체'를 만드는 서현문화의집은 바로 여러분의 것입니다.
감사합니다.